Home Article Review 이 주의 큐레이션 : 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 NIve 외

이 주의 큐레이션 : 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 NIve 외

늦은 장마철로 비가 많이 내리는 요즘입니다. 이동이 제한되다 보니 쉴 때도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데요. 이때 무거워진 몸을 의자에 기대고 창문을 멍하니 바라보곤 합니다. 실내만이 줄 수 있는 아늑함을 느끼면서요. 언제는 심심해서 누군가 만나고 싶어 안달이었지만 이 순간만큼은 혼자가 좋다니, 인간은 참 이상한 동물인 것 같습니다. 이번 주에는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는, 침대처럼 편안한 음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담백하고 우리에게 익숙한 재질의 곡들 말이죠.

[Playlist] 혁오/카더가든/오존과 두루두루 모여 불멍 힐링🔥with “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 🤠k-pop, k-indie

더워지는 날씨와 함께 캠핑 여행이 끌리는 요즘입니다. 가족, 친구끼리 모여 계곡 옆에서 바베큐 파티를 했던 옛날이 그립기도 하고요. 이번 테마는 ‘불멍 힐링’, ‘캠핑’입니다. 그에 맞게 코지팝 크루는 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의 혁오(HYUKOH), 카더가든, 오존의(O3ohn)의 곡으로 애니메이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이들의 따뜻하고 나른한 보컬, 어쿠스틱한 곡들은 자연에서 즐기는 해질녘 풍경에 안성맞춤이죠. 벌써 이 플레이리스트와 함께할 휴가철이 기다려집니다.

<일러스트레이터 two di의 추천곡 😆>

오존 (O3ohn) – ‘Clouds’ : 구름에 덮인 오해라며 구름 탓을 해보는 것이 사랑스러운 노래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해며, 근심이며 모두 사라질 것 멜로디는 덤… 크으..

[오늘은 날 찾지 마😎] ESCAPE – NIve

싱어송라이터 NIve(니브)가 새 EP 앨범에 앞서 선공개곡 ‘ESCAPE’를 발표했습니다! 니브는 샘김, HYNN, EXO 첸, NCT U 등 유명 케이팝 가수들의 곡을 작곡한 ‘Jisoo Park’이라는 프로듀서로도 잘 알려져 있죠. 작년에는 헤이즈와 ‘2easy’로 이름을 알리기도 했고요. ‘ESCAPE’는 록 재질의 UK 하이브리드 팝 장르라고 합니다. 거친 기타 리프와 보컬에서 록의 시원시원한 에너지가 느껴지지만, 독특한 리듬은 기존 록의 문법과는 또 다른 맛을 주죠. 기존의 감미로운 스타일에서 나아가, 음악적인 다재다능함을 증명한 니브의 ‘ESCAPE’였습니다.

<에디터 chrome의 추천 비하인드 👈>

니브의 음악이 좋은 이유는 제가 원하는 대중성을 너무나 정확히 만족시키기 때문입니다. 익숙하지만 절대 뻔하지 않고, 무엇보다 받아들이는 데 어렵지 않아요. 더불어 한국의 뽕(?)을 이해하고 있는 노련한 멜로디메이커라고 생각하고요. ‘ESCAPE’를 들어보니 다음 앨범이 무척 궁금해지네요.

[플레이리스트] 마~이게 조선팝이고, K-얼이다🎭

지난 주 서도밴드(sEODo Band)를 통해 퓨전 음악인 ‘조선팝’ 장르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사실 ‘조선팝’ 계열의 음악을 해온 아티스트들은 꾸준히 있었습니다. 심규선(Lucia), 안예은 등은 음악 팬들 사이에서는 너무나 유명하죠. 자우림 또한 많은 곡을 통해 한국적 색채를 보여줬다는 점에서 ‘조선팝’의 역사를 써 왔다고 해도 될 것 같습니다. 퓨전 장르만의 독특한 사운드, 그리고 한국 정서에 호소하는 이야기가 있다는 것이 ‘조선팝’의 매력입니다. 언젠가 차트 위의 유행가에도 조선팝의 색채가 가득한 날이 올까요?

<크루원 mezisue의 추천곡 👧>

Lucia (심규선) – ‘월령 月齡’ : 심규선님 음악 특유의 서사가 있는 듯한 독보적 느낌을 좋아합니다! 그게 단순한 분위기를 넘어 ‘심규선님만의 아우라’라는 영역으로 느낄 수 있는 데에는 아마 심도 있는 가사가 큰 몫을 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Latest Play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