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ARTICLE Review 이 주의 큐레이션 : 양다일, 곽태풍 외

이 주의 큐레이션 : 양다일, 곽태풍 외

우리는 사랑하는 사람들끼리 늘 연결되어 있기를 원할까요? 무척 낭만스러운 말이지만, 아마도 아닐 겁니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카카오톡이 망하는 방법’에 ‘로그인 여부 표시’와 ‘채팅 시 입력중 표시’가 꼽혔거든요. 물론 모두가 채팅 시스템의 편리함에는 공감하겠죠. 그만큼 사람들은 연결되기를 갈망하면서도, 적절한 선은 유지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는 뜻입니다. 결국 인간관계와 사랑의 문제는 이 적정선이 사람마다 달라서 발생하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뭐든지 적당해야 그 소중함과 의미를 알 수 있는 법이니까요.

[첫사랑 아련재질🌻] 바다가 들린다 – 양다일 (Prod. NIve)

양다일이 with KozyPop 프로젝트와 함께 돌아왔습니다! ‘바다가 들린다’는 코지팝 프로젝트의 첫 발라드곡이며 프로듀서로 니브(NIve)가 참여했습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곡은 바다를 배경으로 아련했던 첫사랑과 과거의 인연을 노래하고 있는데요. 몇몇 분들은 눈치채셨겠지만, ‘바다가 들린다’는 커버 일러스트를 통해 같은 이름의 지브리 영화를 오마주하기도 했습니다. “주인공들이 어른이 되서 첫사랑을 바라본다면 어떨까?”라는 시선을 담고 있죠. 이처럼 영화와 곡을 비교하면서 감상해도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two di의 추천 비하인드 🚲>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가는 인생이지만, 이를 거슬러 마음 만큼을 변하지 않을꺼라는 마음을 담은 이 노래는 무언갈 추억하기에도, 약속하기에도 좋은듯 합니다. 사랑을 넘어, 지친 마음을 감싸주는 따스한 힘이 있는 노래라고 생각이 들어요.

[어느 여름밤 사랑고백🌙] SUNFLOWER ! – 곽태풍

이번 일러스트 리릭 비디오는 [Seoul Vibes, Nutty]의 수록곡이기도 한 곽태풍의 ‘SUNFLOWER !’입니다. 이 곡은 수록만으로도 상당히 이례적인 케이스인데요. 바로 서울 바이브에서 흔하지 않은 레트로한 밴드 사운드 때문이죠(처음에는 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의 OST 같더군요). 동시에 [Seoul Vibes, Nutty] 앨범의 색깔, 특히 해질녘 무드를 가장 잘 보여주는 곡이기도 합니다. 조금씩 밤바람이 선선해지고 있는 지금, 딱 어울리는 음악이 아닐까요?

<크루원 mezisue의 추천 비하인드 🎼>

“여름이었다” 그 자체… 아련해지는 늦여름 감성이랑 찰떡이에요! 기타 사운드부터 몽글몽글한 보이스까지- ‘소년이 그려내는 사랑’의 이미지가 물씬 느껴지는 곡인데요, 아티스트가 직접 작성한 앨범소개글을 보면 더 확 와닿으실 거라 예상되어 읽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Playlist] 클럽 마렵다.. 방구석 DJ 단골 믹스🔥|pop, club mix

클럽이 가고 싶어도 못가는 곳이 되었을 줄 누가 알았을까요. 다같이 부대끼면서 춤을 추는 건 이제 낯선 장면이 되었습니다. 물론 우리들이 음악 듣기를 멈춘 것은 절대 아니죠. 수많은 DJ들은 끊임없이 음악을 만들고 플레이리스트를 짜고 있을 겁니다. 팬데믹 종식을 기다리면서요. 그래서 코지팝에서는 여러분들의 추억을 되새김질할 수 있는 클럽 플레이리스트를 준비했습니다. 저스틴 비버와 체인스모커스는 거의 국밥이죠. 문득 22, 23년 클럽은 어떤 모습일지, 어떤 음악이 흘러나올지 궁금해집니다.

<에디터 chrome의 추천곡 📻>

Demi Lovato – ‘Sorry Not Sorry’ : 이렇게 시원시원한 곡이 또 있었나 싶습니다. 예전 카페나 술집에서도 텐션 업 용으로 자주 틀어줬던 것 같은데, 어느새 4년이 훌쩍 지나버렸군요. 물론 플레이리스트 제목처럼’ 클럽이 마려울’ 나이는 지났다만, 적어도 이 곡을 듣고 내적 댄스를 출 마음은 생기는 건 확실합니다.

Latest Playlist

🔗 매운맛 좋아해요? 밤, 술, 그리고 너

쿵짝짝! 완벽한 매운맛 삼박자💋

🔗 아쉬움은 씁쓸한 커피향을 닮았다 Seoul Vibes, Nutty

Codename [Nutty] : 커피향, 그윽한, 해질녘

🔗 가끔은 혼자만의 여행도 필요해 | with “Junggigo”

Codename [Nutty] : 커피향, 그윽한, 해질녘

🔗 어머님이 누구니?혼자서도 타고난 DNA

무대를 꽉 채우는 빛이 나는 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