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News 해외음악 부드럽고 따뜻한 사랑의 세계 : Gregory Porter

부드럽고 따뜻한 사랑의 세계 : Gregory Porter [All Rise]

이번 앨범 [All Rise]에서는 삶에 대한 그레고리 포터의 시선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다. 덧없이 따뜻하고 안정적인 그의 곡들은 러닝타임이 길어질수록 탄탄한 연주에 이끌려 그의 감성에 이입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시작은 앨범 발매 전 앞서 공개된 ‘Revival Song’이다. 곡 제목에서 드러나 있듯, 그는 새롭게 태어나보자는 의미를 담아 앨범의 시작을 알렸다. 곡을 예열하는 박수소리를 따라 쏟아지는 브라스 섹션을 맞고 나면 한층 달아오는 우리를 발견할 수 있다. 그 뒤를 이어 포터의 보컬과 코러스가 긍정적인 에너지를 샘솟게 한다.

Gregory Porter – Revival (Official Music Video)

[All Rise]는 모두 자작곡으로 이루어진 이번 앨범으로, 그의 음악적 세계를 알아갈 수 있다. 특히 이번에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앞세워 박애주의적 사랑을 강조한다. 그의 내면에 담겨있는 사랑은 몇몇 수록곡을 통해 겉으로 드러나는데, 런던 심포니의 황홀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곡 ‘If Love is Overrated’에서는 사랑이 과대평가된다 해도 속겠다고 말한다. 사랑의 위대함은 숭고하면서도 그 앞에서는 한없이 부드러워지는 그의 마음을 알 수 있다. 마치 금과 같은, 천국을 느끼게 해준다는 ‘Everything You Touch Is Gold’와 숭고함을 표현한 ’Faith In Love’를 통해서 우리는 차근차근 ‘Phoenix’까지 도달한다.

Gregory Porter – If Love Is Overrated (Official Music Video)

사랑을 불사조에 빗댄 “Phoenix”는 가사만큼 자유롭고 부드럽다. 브라스와 기타, 키보드가 어우러져 밴드 기반의 풍성한 상상을 가능하게 한다. 구름과도 같았던 포근한 비행을 끝나고 나면, 왈츠의 리듬으로 “Merry go Round”가 청자를 맞는다. 스트링 섹션을 우아하게 풀어내 공기 중으로 부드럽게 유영하며 듣는 이들에게 따듯한 안정감을 부여한다.

코로나의 여파로 인한 단절은 세상뿐만 아니라 우리들의 관계에서도 어려움을 주었다. 만남이 줄어들고, 타인에 대한 혐오가 자연스럽게 생겨나는 시대에 Gregory Porter의 곡을 발견한 건은 반가운 우연이 아닐까 싶다. 재즈 속에 파묻혀 따뜻함이 흐르는 이 곡을 동시대의 힘듦을 겪고 있는 여러분들에게도 한 번 내밀어본다.

*KozyPop 매거진 에디터 김현호 님이 작성한 글입니다.

Latest Playlist

시원한 공기가 살랑살랑 나를 깨우는 바로 이느낌 (9songs)

구름 한 점 없는 이 계절만을 기다렸지

종강하던날 신나게 놀다가 새벽에 첫차타고 집갈때 까지(8songs)

너는 지금 뭐해❔ 자니❔ 밖이야❔ 자니가 벌써 8년됐어❔❔ 내 학창시절을 가득채워준 아메바컬쳐의 15주년을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