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News 국내음악 KozyPICK, 왠지 모를 기분전환이 필요할 때 : Jayci Yucca, Skinny Brown, Pre-holiday

KozyPICK, 왠지 모를 기분전환이 필요할 때 : Jayci Yucca, Skinny Brown, Pre-holiday

KozyPop이 소개하는 아티스트, KozyPick의 세 번째 시간이다. 서브컬쳐 특유의 말랑한 감성의 음악을 하는 아티스트들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산뜻하고 경쾌한 분위기를 어필하는 이들도 있다. 다시 말해 기분전환에 딱 어울리는 아티스트들이다. 그중에서도 높은 음악적 완성도와 꾸준한 행보로 많은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은 이들이 있다.

힙합씬의 루키로 부상하고 있는 Jayci yucca(제이씨 유카)와 Skinny Brown(스키니 브라운), 그리고 독보적인 보이스를 자랑하는 싱어송라이터 Pre-holiday(프리홀리데이)를 여기 소개한다.

제이씨 유카 (Jayci yucca) 대표곡 – She’s mine (Feat. ASH ISLAND)

이름에서부터 독특한 분위기를 풍기는 제이씨 유카는 D-Hack(디핵), Yung Wave(영 웨이브)와 같은 네오키즈 크루 소속으로 음악을 시작했다. 현재 그는 WYSD(웨이사이드크루)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올해 3월 프로듀서 TOIL(토일)과 함께한 하이틴 감성의 LP [The Last Boy In The Class]로 힙합 팬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더불어 앰비션 뮤직의 ASH ISLAND(애쉬 아일랜드)와 김효은이 참여하여 앨범의 완성도를 더해주었다. 카리스마와 함께 시원하게 뻗어 나오는 톤은 제이씨 유카만의 매력이다. 그의 스타일은 말랑한 트랩부터 거친 락 힙합까지 현재 가장 트렌디한 힙합을 모두 아우른다. 기분전환이 필요하다면, 제이씨 유카의 숨겨진 ‘띵곡’들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

스키니 브라운 (Skinny Brown) 대표곡 – SOS (Feat. CHANGMO)

제이씨 유카와 더불어 주목받는 루키 중 하나인 스키니 브라운은 김효은과의 공동 EP [WE HERE]를 발표하면서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톡톡 튀는 스타일의 제이씨 유카와는 달리 그는 서정적인 톤과 더불어 진지하고 무게감 있는 음악을 한다. 무엇보다도 스키니 브라운은 흡인력 있는 멜로디 메이킹은 물론, 캐치한 훅까지 말끔하게 소화해 내는 밸런스형 아티스트이다. 이것이 그의 커리어가 토일을 비롯하여 앰비션 뮤직 소속의 쟁쟁한 아티스트들과 지속적으로 함께해 온 이유일 듯싶다.

작년 말 그는 토일과 함께한 EP [토끼니브라운]으로 리스너들에게 좋은 평을 받았고, ‘I know’, ‘Fix you’와 같은 싱글 또한 꾸준히 발표하며 인지도를 넓혀가는 중이다. 같은 힙합이라도 차분한 감성이 필요하다면, 스키니 브라운의 음악이 여기에 있다.

프리홀리데이 (Pre-holiday ) 대표곡 – 오늘은 여기까지

영국 출신의 프리홀리데이는 중성적인 톤이 매력적인 싱어송라이터이다. 그녀는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이지리스닝과 더불어 ‘놀 때 기분이 좋아지는’ 음악을 추구한다고 한다. EP [Table 6], 싱글 ‘다이빙’ 등으로 꾸준히 커리어를 쌓아온 프리홀리데이는, 기존의 몽환적인 노선에서 더 나아가 최근 여름에 어울리는 일렉트로니카 기반의 경쾌한 싱글 ‘오늘은 여기까지’를 발표했다.

프로듀스 101 출신의 남동현과 함께한 이 싱글에서는 프리홀리데이가 추구하는, 이지리스닝에 충실한 주제의식이 잘 녹여져 있다. 그녀의 청량한 톤과 경쾌한 사운드는 기분전환을 위한 최적의 조합이 될 것이다.

프리홀리데이 (Pre-holiday) – 오늘은 여기까지 (Feat. 남동현) 일러스트 오디오

*KozyPop 에디터 최승렬 님이 작성한 글입니다.

Latest Playlist

광고주님 힘들게 CF 음악 찾지마세요~ 여기서 찾아가세요! (9songs)

쏟아지는 석양과 노래만 있으면 내가 탄 차는 벤츠가 되지

솔직히 민트초코는 치약 돈주고 사먹는 거 아니냐? (9songs)

아빠, 닐라닐라바닐라는 없어요~ 젭알요

홈트 정복! 근손실 방지 위원회에서 나왔습니다. (12songs)

아~ 좋아요! 하나만 더! 옳지! 하나만 더~

비가 토독토독 내리는 이 리듬이 좋아 (10songs)

빗소리는 모든 노래를 갬성적으로 만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