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Article 국내음악 새로운 시작은 늘 설레게 하지 : Seoul Vibes, Floral

새로운 시작은 늘 설레게 하지 : Seoul Vibes, Floral

사랑의 시작이 연애의 시간 중 가장 빛나는 순간이라는 건 의심의 여지가 없다. 드라마와 영화에서도 대부분 사랑이 꽃피기까지의 부단한 과정에 집중하지, 특별히 오래된 관계에 초점을 두진 않는다. 사랑의 시작이 메인 이야깃거리가 되는 이유는 당연하다. 상대방을 탐험하는 재미는 물론이고, 점차 알아가는 각자의 사소함마저 의미로 가득 차 있는 시간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새로움’의 이미지를 가진 봄이 사랑의 계절이 된 것은 자연스럽다. 꽃놀이, 한강, 오월의 신부 등 수많은 사랑의 모티브가 청춘들의 마음을 간질인다(어라? 왜 눈물이…). [Seoul Vibes, Floral] 또한 설렘의 계절에 맞게 ‘사랑의 시작’ 테마를 가지고 돌아왔다. 밝고 긍정적인 멜로디, 누군가를 향한 마음이 담긴 가사, 그리고 핫핑크/마젠타 색 아트워크의 향내음 가득한 디퓨저까지. 앨범은 음악뿐만 아니라 형형색색 다양한 모습으로 우리의 오감을 자극한다.

Seoul Vibes, Floral
Seoul Vibes, Floral 앨범 커버

앨범의 초반은 리드미컬한 비트를 기반으로 기분 좋은 에너지와 청량감을 노래한다. 타이틀인 ‘말해줘’는 ‘시작’이 앨범의 주요 테마임을 암시하듯 발랄한 기타 리프와 메시지를 녹여냈고, ‘Clear and Cool’은 특유의 편안함으로 한강 나들이에 온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그리고 ‘Boo Boo’는 재기발랄한 톤과 빠른 리듬으로 비어 있던 텐션을 끌어올리는 역할을 맡았다.

후반부 타이틀부터는 차분함을 기조로 한 무드가 이어진다. 초반의 에너제틱한 곡들이 야외 데이트라면, 뒷 파트의 무드는 카페에서 두런두런 나누는 담소와 비슷하다. ‘Sunflower’는 일편단심의 마음을 앨범의 메인 콘셉트인 꽃에 비유했고, ‘고백’은 “넌 내가 이런 노래도 쓰게 만든 여자야”라는 메시지를 던지며 산뜻하게 앨범을 마무리한다.

KozyPop – 말해줘 (Song By Aden) (Prod. H!) 일러스트 리릭 비디오

한편 첫눈에 반함으로 시작한 앨범의 마지막 트랙의 이름이 ‘고백’인 것은 의미심장하다. 관계는 고백으로 서로의 마음을 확인했을 때 비로소 ‘시작’된다. 어쩌면 [Seoul Vibes, Floral]은 새 인연을 시작하기까지의 과정을 하나의 플레이리스트로 담아낸 셈이다.

*KozyPop 매거진 에디터 최승렬 님이 작성한 글입니다.

Latest Playlist

스트레스엔 싱잉랩, 오토튠으로 뿌셔! (9songs)

명수옹 曰 "즐길 수 없으면 피하라" 하셨거늘

찬란한 가로등빛, 달빛,,, (9songs)

(코지님들과 함께하는 플리 22) 시티팝 선사합니다

사랑,,시작해도 될까? (9songs)

날도 포근하고 막 설레게 하잖아

우리집준호가 오늘 칵테일 한잔 어떠냐했다,,, (9songs)

((코지님들과 함께하는 플리)) 내적인들을 위한 꿀렁 알앤비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