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News 국내음악 지금은 카페인이 필요해! : Seoul Vibes Pt. 19

지금은 카페인이 필요해! : Seoul Vibes Pt. 19

하늘이 높아지니 잠이 솔솔 찾아온다. 높았던 불쾌지수가 물러가니 새로운 골칫거리가 등장한 셈이다. 분주한 아침을 지나 한숨 돌린 점심 이후, 식곤증은 몰래 온 손님처럼 찾아온다. 그렇다. 우리에게는 카페인이 필요하다! 밥 두 공기를 먹어도 팔팔했던 그 시절이 그립기도 하지만, 우리는 오늘도 커피 혹은 에너지 드링크와 함께 흘러내리는 정신을 붙잡고 하루를 견뎌낸다.

이번에 KozyPop이 소개할 플레이리스트는 당신의 눈꺼풀을 조금이나마 가볍게 해줄 명랑한 음악들이다. 9월 말 발매된 Seoul Vibes의 열아홉 번째 컴필레이션 앨범 [Seoul Vibes Pt. 19]는, 항상 그래왔듯 사운드클라우드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신진 아티스트들의 곡들을 꼼꼼하게 선정하여 수록해 놓았다. 이를 통해 흐트러진 집중력은 물론이고 잠시나마 잊고 있던 가을의 감성도 함께 되찾길 바란다.

Seoul Vibes Pt.19 앨범커버

[Seoul Vibes Pt. 19] 주요 테마는 계절감을 살린 어쿠스틱한 사운드이다. 브라운 색감과 커피를 오브젝트로 가져간 아트워크에서도 알 수 있듯, 앨범은 가을과 따뜻함 등의 키워드를 표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하나의 톤 앤 매너를 만들어가면서도 다양성을 살리기 위해 기존 R&B 스타일뿐만 아니라 인디팝 장르의 곡들도 함께 수록했다. 한편 사랑과 헤어짐, 그리고 새로운 만남으로 이어지는 여덟 트랙의 스토리텔링에 집중해보는 것도 앨범을 감상하는 데 있어 독특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키워드로만 보면 [Seoul Vibes Pt. 19]는 차분한 이미지에 가깝지만, 카페인이 되기에 충분한 에너지를 담고 있다. 타이틀 ‘Blossom’은 개화를 뜻하는 제목답게 고무된 바이브를 자랑한다. kenessi의 랩과 싱잉을 오가는 보컬은 언제나 예상치 못한 즐거움을 준다. 서브타이틀 ‘On Your Mind’는 참여진 중 유일한 여성 싱어 Emi Choi의 곡이다. 이 곡은 어쿠스틱과 재지한 사운드를 허스키한 톤과 잘 엮어냄으로써 앨범이 보여주고자 하는 색채를 가장 잘 드러내고 있다.

KozyPop – On Your Mind (Song By Emi Choi) 일러스트 오디오

수록곡들은 어떨까. 첫 번째 트랙인 플라스틱 케이스의 ‘BLUE’는 파란 하늘을 노래하며 앨범 전체의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렇게 두 개의 타이틀을 지나 104의 ‘차라리’를 통해 쓸쓸함은 최고조에 달한다. 다음 트랙인 동규동관의 ‘걷다보면’은 앨범 무드의 전환점이라고 할 수 있다. 앞서 말한 스토리텔링에 집중해서 감상하면 더욱 흥미로운 곡이다. 한편 Nomad의 ‘부재중’과 POLO의 ‘Not Lonely Night’에서는 R&B와 얼터네이티브한 맛이 제일 두드러진다. 그리고 이국적인 바이브가 인상적인 Azitiz의 ‘Movin’ On’으로 [Seoul Vibes Pt. 19]가 마무리된다. 이처럼 전반부의 편안함과 후반부의 신선함을 기준으로 앨범을 감상해도 좋을 것이다.

*KozyPop 매거진 에디터 최승렬 님이 작성한 글입니다.

Latest Playlist

누군가와 10년 이상을 알아간다는 건(10songs)

혹시 영원하지 않더라도 항상 곁에 있어줘서 고맙다고 말하고싶어

떠나고싶다✈ 오늘은 어디갈래? #구글맵 (9songs)

지구본대신 구글맵 돌려돌려

내 연애의 저울은 왜 항상 과체중,,, (8songs)

내 마음의 무게는 항상 뚱뚱한가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