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Article Original 비누처럼 산뜻하게, Let’s be new : Seoul Vibes, Soapy

비누처럼 산뜻하게, Let’s be new : Seoul Vibes, Soapy

남녀노소 누구나 샤워의 산뜻함을 동경한다. 하루 일과를 마치고 따뜻한 물을 맞이하는 그 순간, 지친 몸과 더불어 정신까지 맑아지는 기분. 비누 향이 남다른 느낌을 주는 건 이 때문이다. 향수처럼 강렬하지는 않지만, 비누는 호불호 없는 냄새로 온몸을 포근하게 감싸준다. 오랜 시간 함께했던 Seoul Vibes도 목욕재계(?) 후 새단장을 하고 우리 앞에 나타났다. 공교롭게도 ‘Soapy’라는 타이틀을 달고 말이다.

Seoul Vibes 시리즈가 19일 새로운 모습인 ‘플레이리스트 앨범’으로 리뉴얼되어 돌아왔다. 이는 유튜브에서 주로 소비하던 테마 중심의 플레이리스트를 직접 음원사이트에 발매한 것으로, [Seoul Vibes, Soapy]가 그 첫 번째 주자가 되었다. ‘리뉴얼’이라는 표현만큼, 디테일적으로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먼저 ‘Soapy’와 같은 테마를 제목과 병기하여 앞으로도 이어질 향(香) 콘셉트를 분명히 했고, 매달 한 번의 발매를 통해 리스너들과 더 자주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Seoul Vibes, Soapy
Seoul Vibes, Soapy 기획 스케치

더욱이 이번 앨범부터 아트워크를 유심히 볼 필요가 있다. 각 메인 콘텐츠를 연결해 주는 오브제가 있기 때문이다. 가령 [Seoul Vibes, Soapy] 커버의 LP 플레이어는 일러스트 리릭 비디오에도 모습을 비추면서 하나의 유기적인 세계관을 만들어낸다. 한편 일러스트가 플레이리스트의 흐름에 따라 변해가는 등 다양한 재미 요소를 찾아볼 수 있다.

KozyPop – Daylight (Song By kenessi, floryy) 일러스트 리릭 비디오

새로운 Seoul Vibes 시리즈는 다섯 곡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Seoul Vibes, Soapy]는 부드럽지만 경쾌함을 잃지 않는, 톡톡 튀는 재질의 곡들을 담았다. 먼저 타이틀 ‘Daylight’이 청량감 있는 브라스 사운드와 보컬로 귀를 사로잡는다. 다음으로 독특한 주제의 ‘빨간펜’과 ‘Ketchup!’이 듣는 재미와 재기발랄함을 맡았다. 장난스럽게 어루만지던 비누 거품의 이미지가 떠오르기도 한다. 한편 앨범은 다음 타이틀 ‘WHAT IS LOVE’에서 잠시 하강하는 시간을 갖고, 마지막 트랙 ‘Callin’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특정 테마의 플레이리스트 앨범을 표방하는 만큼, [Seoul Vibes, Soapy]는 전반적으로 포근한 무드를 지향하고 있다.

리뉴얼된 첫 번째 플레이리스트 앨범 [Seoul Vibes, Soapy]는 모든 음원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다른 메인 콘텐츠인 일러스트 리릭 비디오는 코지팝 플레이리스트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 가능하다.

*KozyPop 매거진 에디터 최승렬 님이 작성한 글입니다.

Latest Play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