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News 국내음악 ‘진솔함'은 언제나 통하는 법 : THAMA – Do It For Love (Feat....

‘진솔함’은 언제나 통하는 법 : THAMA – Do It For Love (Feat. 죠지)

솔직한 감정을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 ‘THAMA’가 긍정적이고 따뜻한 메시지의 앨범 ‘Do It For Love’로 돌아왔다. 이번 앨범은 ‘아메바컬쳐’로의 이적 이후 처음 선보이는 앨범으로, ‘죠지’, ‘코스믹보이’, ‘최엘비’, ‘Ampoff’ 등 각자의 영역에서 주목받고 있는 4명의 아티스트들이 함께하며 풍성함을 더했다.

[Do It For Love] 앨범에 수록된 두 트랙에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위에서도 간략히 언급했듯이, 스스로를 격려하는 동시에 청자를 위로하는 긍정적인 무드가 가득하다는 것이다. 앨범을 작업할 당시 THAMA는 “겁도 많고 조심스럽지만, 그 누구보다 도전적이고 열정적이고 싶은 본인, 그리고 본인과 비슷한 시기를 보내고 있는 청춘들에게 ‘할 수 있다’, ‘일단 질러보자’라는 메시지를 던지고 싶었다고 밝히기도 하였다. ‘청춘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음악은 이 세상에 너무나도 많지만, THAMA의 응원은 어딘가 조금 더 특별하다.

타이틀곡 ‘Do It For Love’는 화려하게 꾸며진 모양새를 내려 놓고, 모두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을 만한 편안함의 기조가 돋보였던 전 EP [Pre]의 분위기를 어느정도 이어간다. 담백하고 스트레이트한 창법으로 내 뱉는 곡의 도입부는 청량하지만 따뜻한 감성을 머금은 기타/베이스 리프와 점차 빌드업되는 신스, 리듬의 조화와 맞물려 묘한 감정을 불러 일으킨다.

‘아침햇살은 밝어, 텅 빈 하루를 살어 난.’

‘나이는 적지 않어, 가끔씩 궁금해져, 어딜 향해 달려 넌.’

어딘가 쓸쓸한 듯 슬프지만, 그러한 슬픔을 리드미컬한 멜로디를 통해 담담하게 풀어냄으로써, 그의 말마따나 ‘야마’있는 위로의 메시지가 담긴 음악을 완성해냈다. 2절 도입부에 등장하는 죠지의 보컬은 이러한 감정선을 그대로 이어받되, 특유의 라이트한 질감과 유연한 기교가 돋보이는 보컬을 통해 곡의 흥미로운 분위기 환기점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적지 않은 사람들이 ‘무기력함’의 굴레를 벗어나지 못하고 헤매는 요즘, ‘Do It For Love’는 그 어느때보다도 절실히 필요한 목소리와 메시지를 3분 30초안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전달한다.

THAMA_Do It For Love (Feat. 죠지) 앨범커버

한편, THAMA는 본인의 절친인 ‘주원맨’ 작가와 함께 앨범아트를 직접 작업하고 ‘Do It For Love’와 수록곡 ‘질러’를 만들어 나가는 과정을 고스란히 담은 영상들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했다.

따마(THAMA) – ‘Album Cover’ Making Video

THAMA 본인이 직접 촬영-편집까지 도맡아 한 이 영상들을 보면, 비트 초이스부터 세세한 라인까지 그가 어떤 영감과 긴 고민들을 통해 이번 앨범의 뼈대를 구성해왔는지를 낱낱이 알 수 있다. 마치 음악의 분위기를 닮아 있는 듯, 편안하고 꾸밈없는 모양새로 작품에 대한 길잡이를 제공해주고 있으며, 이번 앨범의 일부분이라 봐도 무방할 만큼 유의미한 감상포인트들을 만들어내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

따마(THAMA) – ‘Do It For Love (Feat. 죠지)’ M/V

발매와 동시에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음악에서 느껴지는 따뜻함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를 내뿜는다. 어딘가 모르게 거칠고 무거운 기운이 가득한데, 이는 발매 이전 아메바컬쳐 오피셜 계정을 통해 공개되었던 여러가지 이미지들이나 앨범커버의 그로테스크함과도 묘하게 맞아 떨어진다. 이 두가지의 반전 매력을 통해 새로이 느껴지는 신선함은 리스너들의 호기심을 무한히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Do It For Love]는 THAMA가 느끼는 감정과 여러가지 생각들을 고스란히 녹여낸, 즉 THAMA라는 아티스트의 그 자체를 온전히 담아낸 앨범이라고 볼 수 있다. 일방적인 메시지의 전달을 넘어, 그러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매개체가 되어줄 ‘음악’을 만들어 내기까지의 끝없는 열정과 도전, 고민, 그 안에서 자리를 지키고 있는 THAMA의 모습 그대로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따마(THAMA) – ‘Do It For Love’ Mixing session

과거에 대한 후회도, 미래에 대한 걱정, 불안도 모두 겸허히 받아들인 채, 이루고자 하는 목표에 조금씩 다가감으로써 스스로 빛을 발하는 것만큼 특별한 일은 없을 것이다. 이는 어쩌면 지금을 살아가는 특별한 모든 청춘들의 이야기이기에, THAMA의 [Do It For Love]는 더욱 오랜 시간동안 짙은 색채로 우리의 시간 속에 기억될 것이다. 그 어떤 과장이나 허세도 없이, ‘있는 그대로의 음악’을 선보이는 THAMA의 가장 큰 무기는, 아무래도 ‘진솔함’이 아닐까 싶다.

따마(THAMA) – Do It For Love (Feat. 죠지) 일러스트 오디오

*KozyPop 에디터 최우민 님이 작성한 글입니다.

Latest Playlist

광고주님 힘들게 CF 음악 찾지마세요~ 여기서 찾아가세요! (9songs)

쏟아지는 석양과 노래만 있으면 내가 탄 차는 벤츠가 되지

솔직히 민트초코는 치약 돈주고 사먹는 거 아니냐? (9songs)

아빠, 닐라닐라바닐라는 없어요~ 젭알요

홈트 정복! 근손실 방지 위원회에서 나왔습니다. (12songs)

아~ 좋아요! 하나만 더! 옳지! 하나만 더~

비가 토독토독 내리는 이 리듬이 좋아 (10songs)

빗소리는 모든 노래를 갬성적으로 만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