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News 국내음악 여러분들의 판타지는 무엇인가요 : WOOGIE – Better

여러분들의 판타지는 무엇인가요 : WOOGIE – Better

5월 20일 하이어뮤직의 프로듀서 WOOGIE(우기)의 싱글 ‘Better’가 공개되었다. 같은 소속사의 싱어송라이터 Golden(골든)이 보컬과 작사에 참여하였으며, 이번 앨범을 기점으로 ‘Fantasy’라는 주제를 갖고 여러 개의 싱글이 발매될 예정이다. ‘Fantasy’ 프로젝트는 말 그대로 리스너들이 우기의 음악을 통해 자유롭게 판타지를 펼치길 바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우기는 이번 싱글 ‘Better’에서 리스너들이 각자만의 풍부한 해석과 이야기를 즐겼으면 한다는 말을 전했다.

그렇다면 ‘Better’의 판타지는 무엇일까. ‘Better’는 도발적이고 섹시한 무드를 지향한다. 끈적한 골든의 보컬이 어쿠스틱한 소스와 어우러지며 곡의 강약을 만들어낸다. 특유의 미니멀한 매력을 발산하는 점에서는 ‘주지마’, ‘남아있어’와 같은 우기의 굵직한 커리어가 떠오르기도 하지만, ‘Better’는 R&B의 문법에 큰 비중을 두기에 담백하고 진중한 분위기를 담아내는 데 주력한다. 암시적인 가사 또한 이에 한몫한다. “왜 너를 이런 식으로 대하도록 나를 내버려 두는 거지?(Why do u let me treat you this way)”와 같은 구절은 소위 ‘나쁘지만 치명적인’ 관계를 묘사하는 듯하다. ‘Better’의 판타지는 생각 이상으로 퇴폐적인 이미지에 가깝지 않을까 짐작해본다.

WOOGIE – Better (Feat. Golden) (Visualizer)

이처럼 해석에 기초한 감상은 우기의 바람대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한편으로 재미있는 건, 위에서 언급한 어둡고 묵직한 음악의 인상과 달리 ‘Better’의 비주얼라이저 영상은 자연의 경관과 따뜻한 이미지를 그려낸다는 점이다. 어쩌면 누군가에게 ‘Better’의 주제와 판타지는 산뜻하고 감성적인 무언가에 좀 더 가까운 걸지도 모르겠다. 음악이 본질적으로 천의 얼굴을 가진 예술임이 재확인되는 순간이다. 이에 우기가 ‘Better’에 대해 덧붙인 말로 글을 마무리하겠다.

“음악을 발매할 때마다 생각했던 이야기나 방향과 달리, 듣는 사람들에게서 여러 가지 해석들이 나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곡이 발매되는 순간 나의 노래가 아닌 리스너들의 것이 되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KozyPop 매거진 에디터 최승렬 님이 작성한 글입니다.

Latest Playlist

누군가와 10년 이상을 알아간다는 건(10songs)

혹시 영원하지 않더라도 항상 곁에 있어줘서 고맙다고 말하고싶어

떠나고싶다✈ 오늘은 어디갈래? #구글맵 (9songs)

지구본대신 구글맵 돌려돌려

내 연애의 저울은 왜 항상 과체중,,, (8songs)

내 마음의 무게는 항상 뚱뚱한가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