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News 국내음악 EP15 첫눈에 좋은 음악을 발견했다, Dress X meego

[SOULBY SEL] EP15 첫눈에 좋은 음악을 발견했다, Dress X meego

[INTRO]

우리가 제일 좋아하는 시간. 퇴근 후 지옥 같은 버스를 타고 집으로 오는 길. 따뜻한 물로 샤워를 마치고 이불 위에서 여유롭게 핸드폰 속을 유영하는 그 시간. 하지만 이 시간은 하루에 한 번 밖에 찾아오지 않습니다. 기분 좋은 순간일수록 빠르게 스쳐가기 때문이겠죠. 그래서 찰나의 순간에 더욱 애착이 느껴지고 소중함을 담을 수 있는 건지도 모릅니다. 여러분이 이 도시에서 가장 좋아하는 시간은 언제인가요? 정기고의 SOULBY SEL, 오늘도 시작합니다.

[SELect] 드레스, 미고

SOULBY SEL이 셀렉하고 선정한 KRNB 뮤지션을 초대해 소개하는 시간, SELect입니다. 우리가 주목해봐야 할 이번 아티스트는, 천재 프로듀서로 이름을 알린 드레스(dress)와 독보적인 감성과 보컬로 이름을 날린 미고(Meego) 입니다. <쇼미더머니>, <고등래퍼> 등 오디션 프로그램부터 백현의 ‘UN Village’까지 활발하게 활동하는 프로듀서로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깜짝 놀랄 만한 게스트일 텐데요. 프라이머리, Jclef, 수란, 코스믹 보이 등의 쟁쟁한 아티스트들과 함께했던 미고까지 출연하다니, 오늘만큼 역대급인 게스트도 없는 것 같습니다. 지난 7월에 나왔던 콜라보레이션 앨범 ‘부모님’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시죠.

과연 지금 우리 나이에 부모님은 어떤 모습이었을지 생각해본 적 있나요? “나와 같은 나이에 부모님은 무얼 하고 계셨을까?”, “나를 키우면서 어떤 생각을 가졌을까?” 이런 생각들이 녹아 있는 ‘부모님(Feat. Kid Milli)’는 드레스가 꿈에서 만났던 부모님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만든 노래라고 합니다. 꿈에서 만났던 내 또래의 부모님을 바라보며 다시 한번 부모님의 삶과 사랑에 대해 위대함을 말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이런 사연이 녹아있는 노랫말에 미고의 목소리가 더해져 가슴을 적시는 곡이 탄생했는데요. 그렇다면 라이브를 통해 다이렉트로 가슴에 전달해보도록 합시다.

[LIVE] 과거로 돌아가 내 나이 무렵의 엄마 아빠 만나서 하는 말 같아

부모님이라는 단어는 언제 들어도 찡한 것 같습니다. 실제로 두 분이 이 곡을 부모님께 들려드렸다고 하는데, 예상했던 것과 다른 반응이어서 당황했다는 후일담을 들려주기도 했습니다.

🎤dress, Meego – 부모님 (Feat Kid Milli) [LIVE] | SOULBY SEL with KozyPop

트랙에 수록된 또 다른 곡 ‘뒷담화’는 실화를 기반으로 창작했다고 합니다. 특히 강렬했던 부분이 있다면 2절 도입부에 위치한 한요한의 피쳐링인데요. “아, 래퍼가 나오겠구나”라는 생각을 한 번 더 뒤집었다는 생각에 머리에서 번개가 쳤었죠. 곡에 대한 둘의 넓은 시야가 묻어나는 ‘뒷담화’도 함께 들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OUTRO]

전도 유망한 아티스트들을 떠나보내고 마지막 시간이 훌쩍 다가왔습니다. 오늘도 KRNB 원조 노래를 하나 소개해드리며 마무리할까 합니다. 이번 곡은 김성재의 ‘말하자면’입니다. 이제는 전설로 남아버린 곡이지만, 지금 10대들에겐 어색할 수 있는 노래가 아닐까 합니다. 95년 데뷔 무대 하나뿐인 이 곡을 들어보면서 당시의 충격이 전달되길 바라며, 다음 주의 SOULBY SEL로 만나 뵙겠습니다.

*KozyPop 매거진 에디터 김현호 님 작성한 글입니다.

Latest Playlist

누군가와 10년 이상을 알아간다는 건(10songs)

혹시 영원하지 않더라도 항상 곁에 있어줘서 고맙다고 말하고싶어

떠나고싶다✈ 오늘은 어디갈래? #구글맵 (9songs)

지구본대신 구글맵 돌려돌려

내 연애의 저울은 왜 항상 과체중,,, (8songs)

내 마음의 무게는 항상 뚱뚱한가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