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Article Original EP26 세대를 연결하는 깜짝 콜라보레이션, 브아솔 영준 X SAAY

[SOULBY SEL] EP26 세대를 연결하는 깜짝 콜라보레이션, 브아솔 영준 X SAAY

[INTRO]

크리스마스가 코앞까지 다가왔지만 창밖은 고요하고 차분합니다. 평소 같았으면 사랑하는 사람들과 오손도손 모여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냈겠지만, 올해는 코로나19 때문에 사람들과 함께 있는 것이 걱정되고 또 긴장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이렇게 주변 사람들을 생각해보게 된다는 점에서는 여느 크리스마스와 다르지 않은 것 같네요. 그럼 모두들 즐겁고 건강한 성탄절 보내길 바라겠습니다.

[SELect] 영준(브라운아이드소울), SAAY

주목해봐야 할 국내 R&B 아티스트를 초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는 [SELect] 코너! 크리스마스 이브를 맞이하여 깜짝 선물같은 두 아티스트를 모셨는데요, 그 주인공은 바로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영준과 SAAY(쎄이)입니다! 최근 with KozyPop 프로젝트를 통해 ‘달링(Darling)’이라는 곡을 발표하며 R&B 팬들에게 즐거움을 준 영준과 쎄이는 서로에게 칭찬 세례를 퍼부으며 녹음 부스를 훈훈하게 만들었습니다.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앨범을 모으고, 콘서트 티켓팅도 여러 번 시도했을 정도로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찐팬’임을 자처한 쎄이는 원래 피처링이나 콜라보를 조심스러워하는 편이지만 ‘영준’이라는 이름을 듣자 마자 1초의 망설임도 없이 콜라보 제안을 받아들였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영준도 쎄이의 라이브 실력과 프로듀싱 능력을 극찬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어갔습니다.

영준과 정기고의 첫 만남에 대한 이야기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리쌍 1집의 가이드 작업 때문에 녹음실에 있던 정기고는 디렉팅을 도와주러 온 나얼과, 나얼을 따라온 영준을 보게 되었는데 영준이 풍긴 위압감 때문에 정신을 바짝 차리고 가이드 작업에 임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슬프게도 해당 가이드는 결국 쓰이지 않고 버려졌다는 웃픈 이야기에 세 사람 모두 빵 터지고 말았습니다.

음악과 관련된 진지한 이야기도 오갔습니다. 한국 R&B의 기반을 다진 선배 아티스트와 현재 트렌드를 리드하고 있는 젊은 아티스트 간 음악적 교류의 필요성에 대한 세 사람의 생각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요즘 음악의 트렌드를 따라갈 것인지에 대한 선배 아티스트들의 고민 또한 포함해서 말이죠.

향후 계획에 대한 질문에 영준은 두 번째 리메이크 앨범을 계획하고 있으며 코로나19가 종식되면 브라운 아이드 소울 앨범과 콘서트 활동으로 돌아올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그리고 쎄이는 2021년 정규 2집 발표를 위해 열심히 곡 작업을 하는 중이니 기대해달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OUTRO]

크리스마스 이브의 SOULBY SEL을 마무리해줄 원조 KRNB 음악은 솔리드의 ‘크리스마스 이야기’라는 곡입니다. 제목만 보면 신나는 크리스마스 캐롤일 것 같지만 사실은 연주가 없는 차분한 분위기의 아카펠라 곡이라고 합니다. 첫 번째 정규 앨범의 수록곡이었던 만큼 솔리드의 정제되지 않은 풋풋한 매력이 담겨 있는 이 노래를 들으면서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기를 바라겠습니다.

*KozyPop 매거진 에디터 박기태 님이 작성한 글입니다.

Latest Playlist

스트레스엔 싱잉랩, 오토튠으로 뿌셔! (9songs)

명수옹 曰 "즐길 수 없으면 피하라" 하셨거늘

찬란한 가로등빛, 달빛,,, (9songs)

(코지님들과 함께하는 플리 22) 시티팝 선사합니다

사랑,,시작해도 될까? (9songs)

날도 포근하고 막 설레게 하잖아

우리집준호가 오늘 칵테일 한잔 어떠냐했다,,, (9songs)

((코지님들과 함께하는 플리)) 내적인들을 위한 꿀렁 알앤비 (~ ̄▽ ̄)~